레이(Ray)는 디지털 X-ray 영상진단을 기반으로 치과용 디지털 엑스레이 영상 솔루션을 개발하여 상품화에 성공한 기술 중심의 X-ray 전문기업이다.
주요 사업은 디지털 치료솔루션 사업(3D 스캔, AI기반의 CAD, 치과용 3D 프린터 및 생체적합 3D 프린팅 레진 등)과 디지털 진단시스템 사업(Digital X-ray, 3D CT, Sensor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사업 아이템은 대략 다음과 같다.
A. 제품
1. X-RAY 및 3D SCAN
우리과 치과에서 흔히 보는 장비이다.
2. 치과용 CAD
위와 같이 치과용 CAD를 통해 치료 목적에 맞게 치아설계를 할 수 있다.
3. 3D PRINTING
3D PRINTER를 통해 치아를 제작할 수 있다.
그리고 레이의 강점은 1~3번까지 모두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치과 솔루션 기업이라는 것이다.
http://www.raymedical.co.kr/products/raydent-solution/
Ray, Innovation in Imaging
치과용 3차원 스캔 방법의 새로운 혁신
www.raymedical.co.kr
즉, 치과내에서 진료 및 설계, 제작을 한번에 가능하게 하는 것이다.
B . 근본 및 주가 근황 잡다...
레이는 과거 삼성전자의 자회사였다. 삼성전자의 투자를 받으며 공동연구를 하다 자회사에서 분리됐다.
그 후, 미국, 호주, 멕시코, 유럽, 대만, 캐나다, 홍콩에 법인을 세우며 승승장구하고 있다.
작년 8월 코스닥에 상장을 했고 현재 공모가 대비 2배가량 오른상태이다.
실적 또한 매년 엄청난 성장세를 이루고 있다. 매출성장세, 영업이익증가, ROE 등 모든 면에서 엄청난 실적을 달성하고 있다. 물론 20년 1분기 2분기는 코로나로 인해 매출이 줄겠지만 이는 단기적 현상이며, 앞으로 이 흐름대로라면 엄청난 성장세를 이룰 것이다.
인구의 고령화가 가속됨에 따라 치과를 방문하는 사람들도 늘 것이다. 따라서 사람들은 더 빠르고 정확한 진단을 원하게 될 것이고 그런 부분이 레이에게는 기회로 다가올 것이다.
앞으로 더욱 지켜보아야 할 기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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