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 신문

200615 - SKC코오롱PI 에서 PI첨단소재

by 요우요우맨맨 2020. 6. 15.
반응형

 

SKC코오롱PI는 20년 PI첨단소재로 상호를 바꿨다.

 

국내 사모펀드 글랜우드PE가 6000억정도에 인수해 지난달 27일 사명을 바꾸면서 새롭게 탄생했다.

 

최대주주가 바뀌면서 SK와 코오롱이란 이름을 빼버린 것 같다.

 

PI첨단소재의 사업은 PI필름이며 PI첨단소재가 이쪽분야에서 세계 1등이라고 한다. 점유율 30%정도..

 

작년 탈일본을 시전하며 각광받던 소재 중 PI필름도 포함이 된다.

 

PI필름은 차세대 소재이며 탈일본으로 국내 점유율도 높일 기회이므로 PI첨단소재에게는 위기가 곧 기회가 됐고, 이런측면에서 사모펀드가 인수하지 않았을까란 생각을 해본다.

 

PI 필름에 대한 설명은 회사사이트가 제일 상세하다.

 

http://www.pimaterials.com/business/business_field.jsp.html

 

아무튼 PI필름의 사용처는 무궁무진하다.

어디든 사용이 가능하다. 어떻게 보면 당연한 얘기이다. 이제는 디스플레이를 접었다 폈다, 말았다 폈다하는 시대가 오면서 유리로는 한계가 있기에 이를 대체할 수 있는 소재가 주목을 받게 됐다.

 

디스플레이뿐 아니라, 휘어짐이 필요한 곳에 어디든 사용가능하며 높은 강도와 내열성, 극저온부터 극고온까지 모두를 견뎌낼 수 있는 소재이다.

 

< 네이버 금융 >

20년 1분기 실적이 작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150%상승하고 순이익은 600%정도 올랐다. 제조업임에도가 아니라 그냥 영업이익률이 꽤 높은편이다. 그런데 영업이익률과 순이익률이 19년 1분기 대비 3배이상씩 높은데 왜 ROE는 비슷한 수준일까??

 

ROE(%) = 당기순이익 / 자기자본 *100 이고 순이익이 한 6배증가했는데 ROE가 같다는건 자기자본도 6배증가했다는 소리다.

 

는 말이안되고,, 모르겠다..정답 아시는 분 해결점..부탁드립니다..

 

뭔가 대주주가 바뀌면서 뭐가 바뀌었나?..띠용쓰..

 

우울하니 급 마무리..

 

 

 

* 읽으시는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현재는 제가 신문기사를 읽고 단순히 정리 목적으로 글을 작성중이지만 피드백을 주신다면 반영하여 더 나은 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